중점사업
추 진 과 제 | 실 천 과 제 |
경기도형 교과특성화 학교 운영(정보-사회 교과 융합) | • 사회문화, SW공학, 자연과학, 인문학의 융합적 교육과정 제공하여 학생의 진로와 과목선택권 확대를 통한 학생 성장 도모 • 주문형 강좌 및 특별 프로그램 운영 • 사회‧SW관련 동아리 활동 및 각종 체험 및 봉사프로그램 참가 • 지역사회와 연계한 활동 전개 |
고교학점제 준비학교 운영 | • 학점제 도입에 대비한 학교 역량 제고 및 교육과정 다양화 • 학생의 과목선택권 확대 및 진로에 따른 학업설계 지도 • 학교 자율 교육과정(16+1)의 효과적 운영 • 학점제형 학교 공간 조성 및 공간 재구조화 |
남양주시지원 과학중점 육성 지원사업 운영교 | • 지역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자율성 강화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 - 지역 교육공동체 교육자치 조성(학부모회, 학생회 지원) •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협력에 기반한 체험교육 활성화 - 마을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- 찾아가는 문화 예술 체험 •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맞춤형 미래교육 실현 - 교육과정 특성화 운영 - 공교육레벨업 프로젝트 - 미래인재육성 맞춤형 진로교육 - 청소년 동아리 및 스포츠 활동 지원 |
학교 예술강사 지원 사업 운영 | • 예술현장과 공교육 연계, 분야별 전문 인력의 학교 방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 및 인성·창의력을 향상 도모 • 학교의 교육과정별 커리큘럼을 토대로 예술강사가 연간 프로그램을 기획·운영 및 관련교과 융합수업 • 예술강사의 문화예술 교육 수업 •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도모 |
사회성 및 심리정서 지원 사업 운영 | •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활동지원 - 학생 간, 학생과 교사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학교 자율 프로그램을 지원함 으로써 위드 코로나 시대의 사회성 결손 회복 • 예술로 행복한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 운영 - 학생 주도의 예술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회성 관계 회복 및 일상적 예술 향유 기회 제공으로 심리·정서 안정 및 예술 힐링 지원 • 심리·정서 회복을 위한 학생상담 프로그램 - 집단상담, 또래상담, 심리검사 등 다양한 상담 및 심리지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들의 심리·정서 회복 지원 |
기숙사 『청운관』의 창의적 운영 | • 학력향상 심야 특강(국어, 영어, 수학) |